smrt.co.kr [경영strategy] 유니클로의 기업strategy과 방안 analysis > smrt1 | smrt.co.kr report

[경영strategy] 유니클로의 기업strategy과 방안 analysis > smrt1

본문 바로가기

smr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strategy] 유니클로의 기업strategy과 방안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7:38

본문




Download : 유니클로 기업전략.hwp




98년 도쿄 하라주쿠에 도심형 매장을 오픈하고, 2005년 긴자에 럭셔리한 매장을 만들었으며, 같은 해 11월 지주회사에서 주식회사로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글로벌화의 기틀을 다져 나갔다.

1) 태동
[참고資料]
(4) 공급자 위협
(4) Threat

2. 산업 환경 분석
www.apparelnews.co.kr
[경영strategy] 유니클로의 기업strategy과 방안 analysi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qrsc.or.kr
www.etoday.co.kr
“유니클로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옷을 입을 수 입게 하는 새로운 日本 의 기업”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생필품 같은 옷”을 모토로 기업을 성장시켜왔다. 그리고 그 생각은 1984년, 히로시마에 유니클로 1호점을 탄생시켰다. 색깔, 디자인, 실루엣, 소재를 철저히 고려한 베이식 상품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시대에 맞는 상품 전략(strategy)을 펼칠 수 있다아 또한 혁신의 연속에 의해 진품의 전통이 태어나듯이 베이식이라는 것은 혁신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혁신함에 따라 계절마다 새로운 베이식으로 거듭난다. 베이식 상품을 지향하지만 고객이 무엇을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직접 듣고 그에 따라 끝까지 연구하여 패션 감각이 반영한다. 이후 90년 8월 매출 52억 엔, 경상이익 1억 엔에서 2000년 8월 매출 2250억 엔, 경상이익 540억 엔으로 10년 만에 매출 43배, 경상이익 540배라는 경이적 매출을 기록했고 브랜드 가치와 회사 주식이 1조 엔을 상회하는 등 업계 최고의 성장력을 갖게 되었다. 양복점을 가업으로 운영하고 있던 ‘야나이 다다시’는 미국을 여행하던 중, GAP과 생활협동조합 매장을 방문해보고 ‘의류의 기획개발에서부터 생산 및 모든 소매활동에 이르기까지 일괄된 시스템을 전개하는 기업형태’(SPA)의 日本 도입을 추진하게 된다. 이후 유니클로는 약 25년 만에 8500억 원의 매출과 1200억 원의 경상이익을 내는 日本 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SPA 의류브랜드가 되었다.
설명
(2) 경쟁자 위협
(3) 스마트폰 활용
www.lgeri.com
www.seri.org
(2) 마일리지제도 도입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 가와시마 고타로, 이서연 역, 오늘의 책, 2010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 - 나기노 준조, 김정환 역, 연암사, 2010


Download : 유니클로 기업전략.hwp( 37 )


www.kaia.or.kr
www.fastretailing.com
5. 유니클로 measure(방안)
www.fnnews.com
유니클로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www.munhwa.com

(5) 한국 진출 전략(strategy)

(3) Opportunity

유니클로 기업전략-9650_01.jpg 유니클로 기업전략-9650_02_.jpg 유니클로 기업전략-9650_03_.jpg 유니클로 기업전략-9650_04_.jpg 유니클로 기업전략-9650_05_.jpg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 의 약자로`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앞으로 다룰 유니클로의 여러 marketing 전략(strategy)의 밑바탕에는 이러한 유니클로만의 기업비전이 녹아있다고 말할 수 있다아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입을 수 있는, 패션 감각이 반영된 고품질의 베이식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것이 유니클로의 지향점이다. [참고자료] www.uniqlo.co.kr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 김성호, 위즈덤하우스, 2010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 가와시마 고타로, 이서연 역, 오늘의 책, 2010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 - 나기노 준조, 김정환 역, 연암사, 2010 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 - 야나이 다다시, 정선우 역, 김영사, 2010
(1) 대학생 마케터
(4) 글로벌화/SNS

(1) 개요
(2) Weakness



(5) 구매자 위협
(3) 대체재 위협

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 - 야나이 다다시, 정선우 역, 김영사, 2010
6. 최종 평가
4. 유니클로 기업전략(strategy)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3) 수직적 통합/다각화
(2) 差別화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 김성호, 위즈덤하우스, 2010



www.dt.co.kr
순서
www.fashionchannel.co.kr
(1) 가격전략(strategy)

www.uniqlo.co.kr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1. 유니클로 introduce
www.hankyung.com
www.mk.co.kr
(2) SPA
자라 유니클로 빈폴 , 경상이익 , 대량생산 , 콜라보레이션 , 패스트리테일링 , 발열소재 , 판매기회 , 프로모션 , 베이식캐주얼
다.


3. SWOT 분석
2) 비전
(1) Strength
(1) 진입자 위협
www.edaily.co.kr
유니클로의 기업strategy과 방안 analysis에 대한 資料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mr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mr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