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t.co.kr 홍보학 theory 18가지의 定義(정이)와 특징 및 조사analysis(분석) > smrt1 | smrt.co.kr report

홍보학 theory 18가지의 定義(정이)와 특징 및 조사analysis(분석) > smrt1

본문 바로가기

smr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홍보학 theory 18가지의 定義(정이)와 특징 및 조사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4:48

본문




Download : 홍보학 이론 18가지의 정의와 특징.hwp






1. 시스템 理論(이론) System Theory


13.침묵의 나선 theory Spiral of Silence Theory
홍보학 이론 18가지의 정의와 특징-7043_01.jpg 홍보학 이론 18가지의 정의와 특징-7043_02_.jpg 홍보학 이론 18가지의 정의와 특징-7043_03_.jpg 홍보학 이론 18가지의 정의와 특징-7043_04_.jpg 홍보학 이론 18가지의 정의와 특징-7043_05_.jpg

1. 시스템 theory System Theory
11. 2단계 유통 모델 theory Two-step Flow Model Theory





15. 스키마 theory Schema Theory
3.귀인 theory Attribution Theory
5.인지균형 theory Cognitive Consistency Theory

16. 프레이밍 theory Theory of Framing
6.홍보의 4모델 theory Model of PR
14. 제 3자 efficacy theory The Third Person Effect Theory
관찰자가 사람의 행동이나 사건 등 원인(原因)을 추론하는 과정을 說明(설명) 하는 理論(이론)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맥레오드와 차피에 의해 개발되어 PR 理論(이론)에 적용된 공동 지향 理論(이론)은 홍보 결과를 홍보의 쌍방간의 쌍방적 관계를 說明(설명) 하는 理論(이론)으로 활용되고 있다 거기에 뉴컴이 하이더의 균형 理論(이론)을 더하여 공동 지향 모델을 제시하였다. 홍보 전문가는 홍보 활동에서 일방적으로 공중의 태도만 變化시키려고 하지 않는다.
공동 지향 理論(이론)은 홍보효율와 관련된 理論(이론)으로 홍보를 하는 조직체나 이를 받아들이는 공중 간의 상호 공동 지향점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다시 말해 홍보 조직은 주위 environment(환경) 에 適應(적응)해 생존하는 생명체로 이러한 environment(환경) 과 시스템적으로 reaction response한다는 理論(이론)이다. 이들은 조직체와 공중이 서로에게 공동으로 지향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4.인지적 전략 theory Cognitive Strategies
홍보학 theory 18가지의 定義(정이)와 특징 및 조사analysis(분석)
설명
1. 시스템 이론 System Theory 2. 공동 지향 이론 Co-Orientation Theory 3.귀인 이론 Attribution Theory 4.인지적 전략 이론 Cognitive Strategies 5.인지균형 이론 Cognitive Consistency Theory 6.홍보의 4모델 이론 Model of PR 7.우수 이론 Excellence Theory 8. 상황 이론 Contingency Theory 9. 게임 이론 Game Theory 10. 갈등해소 이론 Conflict Resolution Theory 11. 2단계 유통 모델 이론 Two-step Flow Model Theory 12. 의제설정 이론 Agenda Setting Theory 13.침묵의 나선 이론 Spiral of Silence Theory 14. 제 3자 효과 이론 The Third Person Effect Theory 15. 스키마 이론 Schema Theory 16. 프레이밍 이론 Theory of Framing 17. 이용과 충족 이론 Uses and Gratifications Theory 18. 문화 이론 Culture Studies
18. 文化 theory Culture Studies
17. 이용과 충족 theory Uses and Gratifications Theory


12. 의제설정 theory Agenda Setting Theory

다.

2. 공동 지향 理論(이론) Co-Orientation Theory

Download : 홍보학 이론 18가지의 정의와 특징.hwp( 26 )


홍보학 이론 18가지의 정의,홍보학





8. 상황 theory Contingency Theory
10. 갈등해소 theory Conflict Resolution Theory

2. 공동 지향 theory Co-Orientation Theory

9. 게임 theory Game Theory

순서





공동 지향 모델에는 객관적 일치도, 주관적 일치도, 이해의 정확도가 있다 이 definition 은 두 사람이 커뮤니케이션 하기 전에 자신과 상대방의 ‘유사성’이 있는지 판단하는 것이다. 조직은 하나의 시스템이며, 하나의 생명체라는 전제에서 출발한다. 여기서 홍보는 조직체가 environment(환경) 과 상호 작용을 통해 생존해가는 과정에서 생기는 하나의 역할로 규정된다.
3.귀인 理論(이론) Attribution Theory
7.우수 theory Excellence Theory


콩트가 “사회는 살아 있는 하나의 유기체와 같다‘라는 자연과학적 입장을 취하면서 시스템理論(이론)은 스타트되었다. 따라서 귀인 理論(이론)은 홍보 메시지에 대한 공중의 추론이 태도에 어떠한 effect(영향) 을 미치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홍보 理論(이론)은 홍보 과정을 투입-처리-산출-피드백 순서로 說明(설명)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스템 과정은 environment(환경) 과의 개방 체계로서 environment(환경) 과 평형을 이룰 때까지 계속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mr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mr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