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일본어기초1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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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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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히라가나(ひらがな)와 가타가나(カタカナ)
제13과 夏休みの計画
순서
제14과 打ち上げ
PART 1 : 문자와 발음편 제1과 일본어 문자 제2과 일본어의 자음과 모음 제3과 あいさつことば PART 2 : 회화편 제4과 オリエンテーションで 제5과 出席授業で 제6과 旅行の本 제7과 学校で 제8과 四季の歌 제9과 趣味は何ですか 제10과 期末試験 제11과 勉強の時間がほしいです 제12과 日曜日、何をしますか 제13과 夏休みの計画 제14과 打ち上げ 제15과 日本{旅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2) 加 → カ 幾 → キ 久 → ク 介 → ケ 己 → コ
・峠(とうげ) 고개, 언덕 ・働(はたら)く 일하다
제12과 日曜日、何をしますか
▶ 日本製漢字(国字)- 日本 에서 만들어진 한자
・日本 - 国/한국 - 國(국) ・日本 - 辺/한국 - 邊(변)
きのう-> 히라가나 / レストラン-> 가타가나 / 食 -> 한자
PART 1 : 문자와 발음편
제15과 日本{旅行
2020년 1학기 일본어기초1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제7과 学校で
きのうレストランでカレーを食べました。 어제 레스토랑에서 카레를 먹었습니다.
제3과 あいさつこと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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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1課 日本 어 문자
제11과 勉強の時間がほしいです
제5과 出席授業で
1) 安 → あ 以 → い 宇 → う 衣 → え 於 → お
제4과 オリエンテーションで
제8과 四季の歌
・日本 - 学/한국 - 學(학) ・日本 - 当/한국 - 當(당)
설명
다. - 한자를 음(音)뿐만 아니라 훈(訓)으로 읽기도 하며, 둘 이상의 음으로 읽기도 해서 읽는 방법(読み方)이 다소 복잡함.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 新字体 - 日本 에서 자체가 변형된 한자
▲ 人 -[音読]じん/にん 日本人(にほんじん)日本 사람 / 本人 (ほんにん)본인
제2과 일본어의 자음과 모음
▲ 변형된 예시
제6과 旅行の本
・辻(つじ) 십자로 ・枠(わく) 틀, 테두리
PART 2 : 회화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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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ひらがな와 한자 : 공문서 및 출판물 / カタカナ : 주로 외래어, 의성어・의태어, 동식물명 또는 특별히 뜻을 강조할 때 제한적으로 쓰임.
- 한국어 한자와 형태가 다른 경우
1. 한자(漢字)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 중략 -
제1과 일본어 문자
제9과 趣味は何ですか
-[訓読]ひと その人(そのひと)그 사람 / お人好し (おひとよし)호인
제10과 期末試験
- ひらがな는 한자의 초서체를 바탕으로 만들어짐. カタカナ는 한자의 자획 일부를 따와 단순화 시킨 것.
-日本 어 문장은 한자를 통해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한자와 가나의 조합으로 문장 내 단락이 쉽게 구분되므로 띄어쓰기를 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