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랑거의 생애와 그의 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3:09
본문
Download : 슈프랑거의 생애와 그의 교육철학.hwp
,인문사회,레포트
베를린 출생. 베를린대학에서 W.딜타이와 F.파울젠의 문하생으로 수학한 후, 라이프치히, 베를린, 튀빙겐의 각 대학 교수를 역임하였다. 그는 특히 딜타이의 effect(영향) 을 많이 받아 처음에는 歷史(역사)철학을 연구하였으나 차차 생(生)과 文化의 여러 형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정신과학적 심리학에 의해서 文化철학의 기초를 세우려고 하였다. 이것은 자연과학적 심리학과는 구별되는 것이며, 심적인 것의 뜻깊은 연관을 통일적으로 파악하려고 한 것이었다.
슈프랑거의 정신과학적 심리학이란 개성의 유형적 구분의 방법론으로 제창되었다. 그의 주요 저서에는 《歷史(역사)학의 기초 Grundlage zur Historik》(1905) 《생의 여러 형식 Lebensformen》(1914) 《이해의 심리학 Zur Psychologie des Verstehens》(1918) 《현대 독일의 교육theory Das d…(투비컨티뉴드 )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는 교육학적인 저술을 통하여 근대적인 생(生)을 담당하는 힘으로써 그리스와 그리스도교, 그리고 독일 관념론을 들었다.
Download : 슈프랑거의 생애와 그의 교육철학.hwp( 99 )
슈프랑거의 생애와 그의 교육철학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슈프랑거의생애와그의교육철학 , 슈프랑거의 생애와 그의 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
그럼 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슈프랑거의생애와그의교육철학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이것에 의해서 그는 ꡐ생의 형성ꡑ, 즉 인간의 주요 유형(類型)을 theory 적 ·경제적 ·미적(美的) ·사회적 ·정치적 ·종교적 등 6가지로 구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