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t.co.kr 마케팅믹스戰略을 글로벌표준화하는 戰略적 접근방법 > smrt2 | smrt.co.kr report

마케팅믹스戰略을 글로벌표준화하는 戰略적 접근방법 > smrt2

본문 바로가기

smr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믹스戰略을 글로벌표준화하는 戰略적 접근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2:16

본문




Download : 마케팅믹스전략을 글로벌표준화하는 전략적 접근방법.hwp




(3) 그런 결정의(定義) 결과로 다국적기업들의 글로벌marketing 믹스/책략 등은 각기 전적으로 표준화(totally standardized)될 수도 있고, 전적으로 개별화(totally individualized)될 수도 있고, 양극단의 어느 중간이 될 수도 있다아

C…(drop)

2. 글로벌marketing 믹스/책략 표준화의 단계

(1) 점점 많은 다국적기업들은. 글로벌marketing 믹스/책략 등을 글로벌하게 표준화시키고 있다아 표준화정도가 높을수록. 경험곡선호과를 최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그렇지만 지역/국가 시장들 간에 존재하는 경제 정치 법 文化 등 marketing 環境의 차이 때문에, Coke의 글로벌marketing 책략 정도로 거의 완전히 표준화된 글로벌 marketing 책략들을 마련하여 집행하고 있는 다국적기업들은 드물다.


설명

마케팅믹스戰略을 글로벌표준화하는 戰略적 접근방법







Download : 마케팅믹스전략을 글로벌표준화하는 전략적 접근방법.hwp( 16 )



marketing 믹스책략을 글로벌표준화하는 책략적 접근방법

1. 소비자수요 유사성 증가와 marketing 믹스/책략 글로벌표준화

(1) 다국적기업들은 글로벌marketing 목적달성 최대화에 초점을 맞추고서, 코스트효율성이 있고 文化적으로 가능할 때에 한하여(whenever it is cost effective and culturally possible), 글로벌제품 세분시장들 지역시장들 국가시장들에 존재하는 소비자/시장수요의 공통보편성(commonalities)과 유사성(similarity)을 반영시킨 marketing 믹스/책략 전술 program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등 marketing 활동을 최대한으로 글로벌표준화(global standardization)하는 노력을 한다.

(3) 그렇기 때문에 다국적기업들의 거의 모든 글로벌하게 표준화된 marketing 책략들은, 4개 단계들 가운데 어느 단계에 배속시킬 수 있다아

(4) 그렇지만 가격과 유통을 글로벌하게 표준화한다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과업인 관계로, 단계 IV수준까지 글로벌marketing 책략을 표준화하고 있는 다국적기업들은 예외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아

(5) 그와 같이 글로벌marketing 책략을 글로벌표준화하는 데는 한계가 있더라도, 점점 많은 다국적기업들은 단계 I로부터 단계 IV로 이행함으로써 글로벌/지역/국가 시장들에서 증가일로에 있는 소비자수요의 공통보편성과 유사성을 이익적으로 활용(Profitably take advantage)하는 동시에 경험곡선 效果 역시 최대한 실현하려고 노력한다.






마케팅믹스전략을%20글로벌표준화하는%20전략적%20접근방법_hwp_01.gif 마케팅믹스전략을%20글로벌표준화하는%20전략적%20접근방법_hwp_02.gif


마케팅믹스전략을 글로벌표준화하는 전략적 접근방법 , 마케팅믹스전략을 글로벌표준화하는 전략적 접근방법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믹스전략 글로벌표준화하 전략적 접근방법
마케팅믹스戰略을 글로벌표준화하는 戰略적 접근방법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믹스전략,글로벌표준화하,전략적,접근방법,경영경제,레포트
다.

(2)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서 다국적기업들은, 서브하는 국내외시장들 간에 존재하는 소비자/시장수요의 공통보편성과 유사성의 정도(the degree of commonalities and similarity)를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marketing 믹스/책략 등을 어느 정도까지 글로벌 표준화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가 등 글로벌표준화 정도(extent of global standardization)를 결정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mr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mr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