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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의 브랜드 선정과 시장분석,마케팅분석,트렌드,성공事例 및 창출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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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4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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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의 시장 규모는 5조원으로 추산되며, 세계 아웃도어 시장의 매출액을 기준으로 우리 나라의 경우 연 11조원 규모인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이다.

삼성패션연구소의 data(資料)에 따르면 2000년에 2000억 규모에 불과했던 아웃도어 시장은 2009년 10배(2조원)규모로 커졌다.

따라서 우리 조는 아웃도어 시장에 대해 더 알아보고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을 접목시켜 보기로 했다. 또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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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의 브랜드 선정과 시장분석,마케팅분석,트렌드,성공事例 및 창출effect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 뒤로 K2(62.7%), 코오롱스포츠(50.3%), 블랙야크(32.9%) 순이다.
패션채널에서 2013년 전국 주요 지역의 일반인과 백화점 고객 571명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노스페이스는 392명이 알고 있다고 응답해 68.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1위부터 4위까지 매출액 차이가 100~400억 원대에 불과해 앞으로 치열한 순위 싸움이 예상됨을 알 수 있따 또한, 그 뒤로는 네파(5200억원), 밀레(4000억원), 컬럼비아(3600억원), 아이더(3500억원), 레드페이스(1900억원)가 따른다.

상황 分析

시장 分析
삼성패션연구소가 제시한 2013년 주요 10대 브랜드 매출 실태에 따르면, 노스페이스가 7168억원으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밑으로 6800억원의 코오롱 스포츠가 2위, K2와 블랙야크가 6700원원으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주 5일제’ 정착으로 등산과 트레킹 등을 즐기는 인구가 크게 늘어난 데다 아웃도어의 영역이 골프, 스포츠 등으로 확대되었으며, 등산복으로 처음 한 아웃 도어류가 평소에도 입고 다닐 수 있는 패셔너블한 캐주얼 의류로 각광받게 된 덕분이다. 특히 빠르게 변하는 시류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 새로운 소비자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뽑은 2013년 유망 브랜드 1위에 뽑힌 블랙야크는 우리가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선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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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선정

아웃도어 시장은 불황 없는 시장으로 불리며, 최근 몇 년 동안 아웃도어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해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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