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 아날로그적 감수성을 지닌 여성지로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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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00:1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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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를 제공하는 기자의 수도 압도적으로 남성이 많았고, 여성을 주 독자층으로 한 시사 잡지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새로운 매체와의 융합을 시도해야 하는 절대 절명의 assignment 속에 여성잡지들이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학력 여성의 증가와 그에 따른 여성의 사회진출 역시 활발하여 여성들 역시 경제, 정치, 사회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그런 정보에 둔감하면 사회에서 뒤처지게 되는데도 여성을 위한다는 ‘여성지’는 그 變化(변화)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왜 아직도 ‘쿠킹 토크, 봄철 인테리어 대 變化(변화), 우리아이 바르게 키우기’만 강조하는지 의문이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언론매체 중에서도 여성지를 선진사례(instance)와 비교하며 집중적으로 진단해보고자 한다.디지털시대 , 디지털시대 아날로그적 감수성을 지닌 여성지로의 변화.생활전문레포트 ,
이번 텔레커뮤니케이션assignment선정을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던 중 다변화되는 사회 속에서 여성독자의 위치는 어떻게 변화될 것인가 의문이 생겼습니다. 컨버전스라는 언론의 시대적 소명을 다하며 아날로그의 감성을 가지면서 디지털 매체를 선호하는 여성독자들의 요구에 부흥하는 여성지로 거듭나기 위한 plan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즉 기존 여성지의 콘텐츠의 개발과 다變化(변화)를 주장하는 것이다.
이번 텔레커뮤니케이션과제선정을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던 중 다변화되는 사회 속에서 여성독자의 위치는 어떻게 변화될 것인가 의문이 생겼습니다. 예전과 달리 여성들에게도 사회, 경제의 문제는 주요 현안으로 부상됐으나 여성을 위한다는 ‘여성일간지’들은 그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 과거 여성들의 관심사와 더불어 디지털시대 여성들의 관심사를 다룬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여성잡지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제가 본 기존의 저널리즘은 사회의 기득권층인 남성을 중심으로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여성의 입지는 미약했습니다. 그러던 중 여성을 주 독자층으로 한 여성지가 눈에 띄었습니다. 제가 본 기존의 저널리즘은 사회의 기득권층인 남성을 중심으로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여성의 입지는 미약했습니다. 여성지의 커버를 장식하는 주제들은 대부분 생활과 관련된 육아, 미용, 패션, 요리 등이었습니다.
2. 본론
2-1 . 우리나라 여성지의 現況(현황) .
1990년대 들어 국내 잡지는 더욱 세분화되는 양상을 보인다. 예전과 달리 여성들에게도 사회, 경제의 문제는 주요 현안으로 부상됐으나 여성을 위한다는 ‘여성일간지’들은 그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독자층의 요구에 부응하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대안을 제시하였고 더 나아가 ‘언론사의 브랜드화 전략(戰略) ’에 대상으로하여도 언급 했습니다.
지구상의 절반은 여성이다.이런 문제점의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하고자 이번 리포트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기술 분야의 전문지는 새로운 기술 발달과 함께 분화됐으며 컴퓨터의 급속한 발전은 컴퓨터, 게임 등의 전문화된 잡지로 발전했다. 특히 1990년대 여성지는 종합지, 패션지, 생활인테리어지, 뷰티지, 육아지, 웨딩지, 요리지 등으로 전문화되어 나타났고, 대중문화 영역에서 기존의 영화와 음악 만화에 이르던 것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전문지 등이 등장했다.디지털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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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문제점(問題點)의 요인을 分析하고 improvement하고자 이번 리포트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정보를 제공하는 기자의 수도 압도적으로 남성이 많았고, 여성을 주 독자층으로 한 시사 잡지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1. 서론
2. 본론
2-1. 우리나라 여성지의 現況(현황) .
2-2. 미국의 잡지산업 現況(현황)
2-3. 디지털 시대, 여성지의 바람직한 발전방향.
2-3-1. 기존 시사매체와의 差別성을 둔 정치, 경제 등 시사정보 제공.
2-3-2. 패션, 뷰티, 육아, 건강 등 기존 여성지 영역의 전문화 및 자기계발과의 연계.
2-3-3. 언론매체의 브랜드화 - 온라인(online), 오프라인을 이용한 매체의 융합.
3. 結論
오래전부터 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멀티미디어 시대 신세대로서 기존 여성지의 한계를 느껴왔었다. 독자층의 요구에 부응하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대안을 제시하였고 더 나아가 ‘언론사의 브랜드화 전략’에 대해서도 언급 했습니다. 물론 이런 주제가 시대에 역행하며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닐것이다. 여성지의 커버를 장식하는 주제들은 대부분 생활과 관련된 육아, 미용, 패션, 요리 등이었습니다. 새로운 매체와의 융합을 시도해야 하는 절대 절명의 과제 속에 여성잡지들이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여성을 주 독자층으로 한 여성지가 눈에 띄었습니다. 우리언론은 이를 반영해 개혁의 초점을 맞춰야 한다.
1992년 11월 창간된 <엘르>와 다음해 2월 창간된 <…(투비컨티뉴드 )
순서
디지털시대 아날로그적 감수성을 지닌 여성지로의 변화.
설명
다. 생활정보지의 경우 분야가 너무 세세하여 한 분야로 묶어두기 어려울 정도로 세분화되는 경향을 보였다. 구시대를 남성이 지배했다면 21 세기(世紀) 뉴 패러다임 디지털시대는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여성들이 우위를 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