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 `잡코리아` marketing 전략 分析(분석) [`A+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11:59
본문
Download : [마케팅원론] `잡코리아` 마케팅 전략 분석 [`A+레포트`].hwp
무료와 유료서비스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도입해서 시장의 선두가 된 잡코리아는 앞으로도 시장을 계속 선도해 나갈 것으로 보이며, 기존의 오프라인 취업 시장을 그들의 on-line 시장으로 흡수시킬 듯한 조짐도 보이고 있따 한 신문기사에 의하면, 현재 생활구인광고 시장은 벼룩시장, 가로수 등 생활 정보지를 중심으로 구인구직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들 시장의 연간 시장규모는 1천 2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on-line 취업포털 전체의 3배에 달하는 규모로 취업포털 업계에서 결코 소홀히 다룰 수 없는 부분이다. 하지만 여전히 on-line 리크루팅 시장의 미래는 밝다...
이과제는 잡코리아의 마케팅 성공 전략을 분석한 과제입니다^^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당연히A+받았구요..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잡코리아마케팅 , [마케팅원론] `잡코리아` 마케팅 전략 분석 [`A+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marketing 원론] `잡코리아` marketing 전략 分析(분석) [`A+리포트`]
다. 잡코리아를 비롯해서 취업on-line 시장은 이미 급속한 성장세를 이루어 냈다. 실제 대부분의 취업포털 기업들은 채용박람회 등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 내는 등 새로운 유료화 수익 모델을 통해 성공을 거두고 있따
잡코리아는 2005년 10월 세계적인 on-line 취업포털 기업인 몬스터닷컴으로부터 10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인수되었다. 잡코리아를 비롯한 on-line 취업포털들이 ‘미개척’분야인 생활구인광고 시장 선점을 위해 힘을 쏟고 있따 잡코리아는 알짜배기 on-line 전문 취업 사이트를 인수하는 방법으로 생활구인광고 시장의 on-line 이동에 대비하고 있따 즉 올 해 교육분야의 에듀잡, 자동차 분야의 엔카잡, 미디어 분야의 미디오통…(skip)
설명
이課題는 잡코리아의 marketing 성공 전략을
Download : [마케팅원론] `잡코리아` 마케팅 전략 분석 [`A+레포트`].hwp( 53 )
당연히A+받았구요..
잡코리아marketing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分析(분석)한 課題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정말 열심히 조사한 課題입니다^^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일부에서 취업포털 시장의 성장이 점차 둔화될 것으로 보고 있따 포스팅 수익에 한계가 있어 시장 전체 파이가 늘어날 여지가 없기 때문에 다는 점을 그 근거로 들지만, 포스팅 유료율의 꾸준한 상승과 평균(average) 포스팅 단가 상승, 전체 포스팅 상승 등의 성장요인이 on-line 취업시장 상승을 주도할 것이다. 《 목 차 》
1. 서 론
2. 본 문 Ⅰ
2.1 (전반적인)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2.1.1. e - recruiting 시장의 성장
(1) 시장의 발전과 속성
(2) 경쟁의 심화와 그에 따른 업계의 지각 변동
(3) 시장analysis(분석) (규모 및 SWOT)
(4) 소비자analysis(분석)
2.1.2. 경쟁environment(환경) (경쟁사 analysis(분석) )
(1) 인크루트
(2) 커리어닷컴
(3) 기타 새로운 전문사이트
2.2. 자사analysis(분석)
2.2.1 동향과 경영철학 (ppt에서는 필요없지 않을까?)
2.3. 4P
2.4. SWOT
2.5. SPT
2.5.1 시장 세분화와 타겟마켓 설정
(1) 개인고객
(2) 기업고객
2.5.2 Positioning
2.6 책략
3. 본문 Ⅱ
3.1. 수익모형에 근거한 개인 고객 & 기업고객 그리고 책략
3.2. 하이브리드 수익모델
3.3. 책략
3.3.1 개인고객에 대한 책략
(1) Micro Marketing
(2) Brand
3.3.2 기업고객에 대한 책략
(1) B2B
1. 서 론 (on-line 취업포털업계의 동향과 잡코리아 선정 이유)
잡코리아는 올해 전년대비 54% 성장한 165억원 매출을 예상하고 있따 이 예상이 실현된다면 잡코리아는 on-line 리크루팅 서비스가 본격화 됐던 2001년도부터 5년 연속 50%이상 매출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