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관리 숍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1:54
본문
Download : 발관리 숍.hwp
발관리 숍에 대한 자료입니다. 발관리숍적정입지및상 , 발관리 숍경영경제레포트 ,
발관리 숍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발관리 숍.hwp( 21 )
발관리숍적정입지및상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발관리 숍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또한 유동 인구의 동선을 파악하고 교통 여건을 파악해 상권 및 점포로의 접근성을 검증해 보고 상권 내 호황 업종과 쇠퇴 업종의 진단, 업종 분포도 작성, 상권 내 주고…(투비컨티뉴드 )
다. 자라온 환경을 알면 그 사람을 이해할 수 있듯이 해당 상권의 성장사, characteristic(특성), 現況 등을 이해하면 내 사업이 보이게 된다
점포를 중심으로 볼 때 상권은 그 점포를 이용하는 고객과 잠재 고객이 존재하는 지리적 영역이라고 定義(정의)할 수 있다 상권은 지리적 범위에 따라 보통 1차 상권, 2차 상권, 3차 상권으로 구분하는데 1차 상권은 고객의 60~70%, 2차 상권은 20~30%가 존재하는 지역 범주를 말한다.
사업의 주목적은 최고의 매출과 이익을 올리는 것이다.
상권을 파악하려면 먼저 해당 상권의 상세력 범위를 설정해 상권지도를 그리고 배후지의 규모, 거주 인구, 소득 수준, 교육 수준, 주거 형태 등을 파악하고 상세력 범위 내 주거 단지, 지하철역, 대형 상업 시설, 오피스가, 핵심 점포, 학교 등 주요 시설을 중심으로 주말, 평일, 성별, 연령별, 시간대별 유동 인구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 점포를 둘러싼 환경을 이해하고 대응책을 마련하는 일은 점포 사업에서 대단히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