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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1 : 시각적 인식수준
기하학적 사고 수준수준1 : 시각적 인식수준수준2 : 도형의 분석적 수준-정리 수단이던 모양이 연구의 대상이 되어 도형의 구성요소와 ... , (기하) van Hiele 이론에 근거한 대표적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기하) van Hiele 이론(理論)에 근거한 대표적 연구
수준2 : 도형의 analysis적 수준-정리(arrangement) 수단이던 모양이 연구의 대상이 되어 도형의 구성요소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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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하학적 사고 수준
설명
기하학적 사고 수준
수준1 : 시각적 인식수준
수준2 : 도형의 分析적 수준-요점 수단이던 모양이 연구의 대상이 되어 도형의 구성요소와 성질에 대한 비형식적인 分析을 통해 도형을 파악
수준3 : theory(이론)적 배열 수준-도형의 성질과 도형사이의 관계가 연구의 대상이 되어 도형의 여러 가지 성질 및 관계를 파악하고 definition
를 이해한다.
학습단계
학생들의 사고 수준 향상은 나이나 성숙도보다는 학습에 우선적으로 의존하고 있따
·학습 지도 방법-교사의 직접적인 지도로부터 교사로부터 독립으로 이행되어야 한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수준4 : 연역적 추론 수준 - 명제가 연구의 대상이 되며 명제들 사이의 논리적 관계를 통해 공리, 요점, 증명의 의미와 역할을 이해하고 기하의 연역체계를 파악.
수준5 : 기학학의 엄밀화 수준 - 기하학의 체계 그 자체가 연구의 대상이 되며 여러 가지 공리 체계를 비교 할 수 있따
·일반적으로 중학교 교육의 목표(目標)는 학생들이 수준4에 도달하게 하는 것. 즉, 증명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van Hiele 은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