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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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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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 한류란 무엇인가?, 1. 한류의 정의(定義), 2. 논란의 배경, , 본론 : 한류의 china내 present condition 및 analysis(분석) , 1. china내 한류 열풍, (1) china내 한류 열풍의 Cause , 1) 내적요인, 2) 외적요인, 3) 정책적요인, (2) 한류 열풍의 china내present condition의 구체적 지표, 2. 한류 소비시장으로의 china 文化(문화)시장 環境, (1) china 文化(문화)시장의 성장, (2) 실질적 구매력 증대와 소비패턴의 alteration(변화) , (3) china내 인프라 부재, 3. 주요 한류 상품에 대한 analysis(분석) , (1) 음악, 1) 음악한류 내용, (2) TV드라마, 1) china TV방송국 present condition과 방영環境, 2) china TV 드라마 시장 present condition, 3) 한국 드라마의 china진출 상황, 4) 성공요인 및 문제점(問題點) analysis(분석) , (3) 영화, 1) china영화 시장 present condition, 2) 한국영화 present condition, 4. 한류 열풍의 실체, , 結論 : 한류현상의 지속 plan, , 첨부 : 文化(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 (1) 文化(문화)산업의정의(定義), (2) 文化(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현상, 資料크기 : 222K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한류열풍,문화마케팅,문화경제,문화산업,한류비즈니스,인문사회,레포트
설명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中國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中國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처음 하였다.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문화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나타났는데, 포괄적인 의미에서는 이러한 모든 현상을 가리켜 한류라고 한다. 현재 中國과 아시아 여러 나라에 불고 있는 한류는 향후 한국과 각국의 문화교류를 주도할 분야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아 한국의 주요 언론들은 동아시아에 한류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는 …(省略)
서론 : 한류란 무엇인가?, 1. 한류의 정의, 2. 논란의 배경, , 본론 : 한류의 중국내 현황 및 분석, 1. 중국내 한류 열풍, (1) 중국내 한류 열풍의 원인, 1) 내적요인, 2) 외적요인, 3) 정책적요인, (2) 한류 열풍의 중국내현황의 구체적 지표, 2. 한류 소비시장으로의 중국 문화시장 환경, (1) 중국 문화시장의 성장, (2) 실질적 구매력 증대와 소비패턴의 변화, (3) 중국내 인프라 부재, 3. 주요 한류 상품에 대한 분석, (1) 음악, 1) 음악한류 내용, (2) TV드라마, 1) 중국 TV방송국 현황과 방영환경, 2) 중국 TV 드라마 시장 현황, 3) 한국 드라마의 중국진출 상황, 4) 성공요인 및 문제점 분석, (3) 영화, 1) 중국영화 시장 현황, 2) 한국영화 현황, 4. 한류 열풍의 실체, , 결론 : 한류현상의 지속 방안, , 첨부 : 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 (1) 문화산업의정의, (2) 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현상, FileSize : 222K , 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열풍인문사회레포트 , 한류열풍 문화마케팅 문화경제 문화산업 한류비즈니스
文化(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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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한류는 中國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中國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 이후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은 中國뿐 아니라 타이완·홍콩·베트남·타이·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심지어 대중문화의 수용 차원을 넘어 한국의 가수·영화배우·탤런트, 나아가 한국인과 한국 자체에 애정을 느껴 한국어를 익히거나 한국 제품을 사려는 젊은이들까지 생겨났는데, 中國에서는 이들을 가리켜 '합한족(哈韓族)'이라는 신조어로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