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론과 갈등론의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8:45
본문
Download : 기능론과 갈등론의 비교.hwp
2. 갈등론
1) 갈등론의 성립 배경
(1)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 미국과 소련은 이념적 경쟁관계에 돌입. 동서갈등이 표면화
(2) 서구
① 체제경쟁의 우위를 위해 사회 안정과 효능적인 사회 발전을 강조
② 사회 안정과 효율성을 강조
③ 진보주의적 관점이나 기능주의 사회학이 주류
(3) 1950년대와 1960년대 학교 교육론
① 사회 발전과…(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사회학에서의 기능론과 갈등론의 시대적 배경과 내용을 알아보고 서로 비교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 기능론과 갈등론의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다.
③ 직업에 필요한 교육수준은 높아가며 많은 따라서 사람들이 오랫동안 학교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
설명
기능론과 갈등론의 비교
Download : 기능론과 갈등론의 비교.hwp( 93 )
순서
교육사회학에서의 기능론과 갈등론의 시대적 배경과 내용을 알아보고 서로 비교하였습니다.
레포트/인문사회
1. 기능론
1) 기능론의 시대적 배경
2) 교육현상의 기능론적 접근
3) 기능이론(理論) 說明(설명)
4) 우리나라 교육에 미친 effect(영향)
5) 기능이론(理論) 응용 예
2. 갈등론
1) 갈등론의 성립 배경
2) 갈등론의 내용
3) 갈등론의 예
3. 기능론과 갈등론의 비교
1) 기능론과 갈등론의 사회관
2) 기능론과 갈등론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
3) 선발 및 배치 기능에 대한 관점
5) 기능이론(理論) 응용 예
(1) 기능론적 인력양성이론(理論)
(2) 기술기능이론(理論)(technical-functional theory) : 클라크(1950년대)
① 산업사회에 있어서 기술의 필요는 기술의 다양화에 따라 높아진다.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 저수준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직업이 감소, 고수준 기술을 필요로 하는 직업 증가
ⓑ 동일한 직업 내에서도 필요로 하는 기술의 수준이 점차 높아짐
② 학교교육은 보다 높은 기술을 요하는 직업에 맞도록 특수한 기술이나 일반능력을 위한 훈련을 제공한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