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t.co.kr culture와 대중매체 > smrt6 | smrt.co.kr report

culture와 대중매체 > smrt6

본문 바로가기

smrt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culture와 대중매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0:16

본문




Download : 문화와 대중매체.hwp





2)소비사회와 文化(문화)로서의 소비
과거의 대량생산체제는 물질적 풍요를 낳았고 이는 ‘필요에 의한 소비’를 ‘즐김을 위한 소비’로 탈바꿈시켰다.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가 공존해야 하는데 이러한 시스템은 3차 산업(서비스 위주의 산업)의 폭발적 증가를 가져왔다. 이러한 일련의 alteration(변화) 로 文化(문화)산업이 발달하게 되는데 독일의 네오맑스주의 학자들은 文化(문화)산업의 특징(규격화되고 비판능력을 감소시키는)을 비판하기도 했다.(옷을 사는 행위는 단순히 추위를 이기고 몸을 가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안의 이미지를 산다는 것이다)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백화점에 진열된 많은 물건 중 자신에게 상징적, …(생략(省略))


culture와 대중매체

Download : 문화와 대중매체.hwp( 73 )



culture와 대중매체

문화와,대중매체,인문사회,레포트
다. 일례로 60년대 한국의 경우, 노동의 양이 많을 뿐 아니라 즐길 수 있는 文化(문화)적 물질(예를 들면 TV나 영화)도 충분하지 못해 文化(문화)적으로 풍부하지 못했으나 50여년이 지난 지금의 우리는 상대적으로 여가시간이 많고 文化(문화)적 콘텐츠도 풍부해 보다 다양하게 즐기고 있는 차이를 볼 수 있다
1.소비사회와 현대文化(문화)
1)자본주의와 文化(문화)의 상품화
자본주의는 상품을 생산하고 그것을 판매해야만 유지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러한 文化(문화)산업의 상품화는 여가산업의 상품화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여가 상품화는 여가를 늘리는 상품화와 여가를 즐기는 상품화로 구분한다.(일례로 80년대 군사政府는 3S-SCREEN, SEX, SPORT-을 장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이러한 일련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文化(문화)산업의 수요는 오늘날 계속 증가하는 모습을 보인다. 대중매체와 소비文化(문화)의 발달 및 여가시간 증대 그리고 여가의 상품화 등은 우리 사회의 文化(문화)적 영역을 더욱 확장시켰다. 소비사회로서의 전환국면에 들어가는 것인데 이 소비사회는 기본적인 물질적 욕구를 넘어서서 이미지와 상징, 개성과 자유, 쾌락과 환상으로 포장된다된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문화와%20대중매체_hwp_01.gif 문화와%20대중매체_hwp_02.gif 문화와%20대중매체_hwp_03.gif



문화와 대중매체 , 문화와 대중매체인문사회레포트 , 문화와 대중매체

순서


文化(문화)와 대중매체
현대에는 과거에 비해 다양한 文化(문화)적 양상이 생겨났다.-즉, 세탁기를 개발하여 여가를 늘리는 상품화를 진척시키고 영화를 늘려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상품화를 개발하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mr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mr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