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t.co.kr 아동기 사회성 발달 > smrt6 | smrt.co.kr report

아동기 사회성 발달 > smrt6

본문 바로가기

smrt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아동기 사회성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4:32

본문




Download : 아동기 사회성 발달 (2).hwp




이때 사회적 의식이 급속도로 발달하게 된다 이 시기에 급우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자아중심적 관점이 감소되고, 협동, 경쟁, 협상의 원리를 체득하게 되며 사회적 규칙이나 압력에 reaction 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된다
교사는 아동의 행동을 바르게 형성하고 발달시키기 위하여 칭찬, 비난, 특권, 처벌과 같은 강화를 사용하며, 아동의 능력과 성취도를 비교하여 동일한 사회적 지위를 지니고 있는 아동의 사회적 지위를 差別(차별) 화해야 한다. 대부분 저학년에 있어서는 개인주의적 특성(特性)이 있어서 사회적 관계에 미숙하고 생활 전반에 걸쳐서 성인에 의존하는 경향이 남아 있따 그러나 3학년부터는 학교생활에 익숙해지고 학우 상호...

아동기 사회성 발달

목차

아동기 사회성 발달

I. 학교

II. 친구

III. 단체놀이

IV. 지歷史(역사)회

V. 자아개념(槪念)

bibliography
아동기 사회성 발달

아동의 사회적 environment은 가정과 이웃에서부터 학교 특히 학급으로 확대된다 아동이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그들의 사회적 행동에 change(변화)를 갖게 된다 즉 자기중심성을 점차적으로 탈피하여 행동이 사회화되어 가고, 그들의 관심 또한 주관적 세계에서 객관적 세계로 옮겨 가고, 개인주의 시기에서 집단행동의 시기로 change(변화)하면서 기본적인 사회적 기술과 태도를 학습하게 된다

I. 학교

학교는 아동의 사회적 발달에도 많은 influence(영향)을 미치며 특히 저학년일수록 교사의 influence(영향)을 많이 받으며, 고학년이 될수록 친구의 influence(영향)을 많이 받는다.
2-3학년 때에는 친한 친구끼리 소집단을 이루어 상호 작용하고, 5학년 이상에서는 1-2명의 지도자가 있어서 학급 전원이 관계를 맺게 된다 이 집단을 도당(gana age)이라고 하며, 9~12세까지의 시기를 도당시기라고 부른다. 대부분 저학년에 있어서는 개인주의적 특성(特性)이 있어서 사회적 관계에 미숙하고 생활 전반에 걸쳐서 성인에 의존하는 경향이 남아 있따 그러나 3학년부터는 학교생활에 익숙해지고 학우 상호간에 정신적 교류가 형성되어 교우관계의 리더를 중심으로 하여 집단을 형성하게 되는 것이다.
아동기,사회성,발달,사범교육,레포트


아동기%20사회성%20발달%20(2)_hwp_01.gif 아동기%20사회성%20발달%20(2)_hwp_02.gif 아동기%20사회성%20발달%20(2)_hwp_03.gif 아동기%20사회성%20발달%20(2)_hwp_04.gif 아동기%20사회성%20발달%20(2)_hwp_05.gif

Download : 아동기 사회성 발달 (2).hwp( 46 )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아동기 사회성 발달


아동기 사회성 발달

목차

아동기 사회성 발달

I. 학교

II. 친구

III. 단체놀이

IV. 지歷史(역사)회

V. 자아개념(槪念)

bibliography
아동기 사회성 발달

아동의 사회적 environment은 가정과 이웃에서부터 학교 특히 학급으로 확대된다 아동이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그들의 사회적 행동에 change(변화)를 갖게 된다 즉 자기중심성을 점차적으로 탈피하여 행동이 사회화되어 가고, 그들의 관심 또한 주관적 세계에서 객관적 세계로 옮겨 가고, 개인주의 시기에서 집단행동의 시기로 change(변화)하면서 기본적인 사회적 기술과 태도를 학습하게 된다

I. 학교

학교는 아동의 사회적 발달에도 많은 influence(영향)을 미치며 특히 저학년일수록 교사의 influence(영향)을 많이 받으며, 고학년이 될수록 친구의 influence(영향)을 많이 받는다. 즉 교사는 아동의 사회성 발달을 돕기 위해 environment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운영 시에도 사회성 발달을 고무할 수 있는 대안을 통합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skip)



아동기 사회성 발달



아동기 사회성 발달 , 아동기 사회성 발달 사범교육레포트 , 아동기 사회성 발달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mr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mr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