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꽃 필 무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7:21
본문
Download : 메밀꽃 필 무렵_2055583.hwp
몇일 전에 한 할머니와 한…(생략(省略))
Download : 메밀꽃 필 무렵_2055583.hwp( 86 )
순서
서평감상/서평
메밀꽃 필무렵의 줄거리 요약과 감평을 함께 적은 독후감 형식의 글입니다. 충주집을 마음에 두고 있는 허생원에게 화를 내게 하는 한 인물이 있는 자신의 자식인 “동이”이다. 그런 반면 “동이”의 모습에서 사회의 유교적인 면을 볼 수 있었다. 이 대목에서 허생원의 성격을 어렴풋이 짐작할 수 있었다. 여름장의 배경에서 스타트된 허생원과 조선달을 통해 이야기가 전개되어 진다. 보다 못한 허생원은 벌컥 화를 내며 “동이”의 뺨을 때리고 만다. 그리고 참으로 용감한 사람이라고 평하고 싶다.
설명
메밀꽃필무렵



다. 아무리 한 대 맞았더라도 벌컥 화만 낼뿐 아무 일 없이 어디론가 가버리는 모습에서 아무리 어른이 자기에게 해꼬지를 하더라도 참는 “동이”의 모습을 보며 현대사회에서 무너져 가는 어른에 대한 공경의식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메밀꽃필무렵 , 메밀꽃 필 무렵서평서평감상 , 메밀꽃 필 무렵
메밀꽃 필 무렵
메밀꽃,필,무렵,서평,서평감상
메밀꽃 필무렵의 줄거리 요약과 감평을 함께 적은 독후감 형식의 글입니다. 먼저 허생원은 “장돌뱅이”의 삶을 살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앞뒤 안가리고 자신의 싫어하는 일에는 행동으로 옮기는 남자다운 면모를 보게 되었다. 허생원과 조선달이 “장돌뱅이”의 삶을 살고 있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다아 곧 이어 장이 지고 허 생원과 조선달은 충주집을 향한다. 그리고 “뺨”을 맞고 참는 동이의 모습을 보면서도 여러 가지로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