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23:56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평가.hwp
Download : 유아교육 평가.hwp( 84 )
포트폴리오
③ 여러 가지 상황에서 자료를 얻도록 한다. 교육과정 평가는 교육목적을 위한 수단이다.
① 관찰된 행동에 기초해야 하며 주관적 감정에 치우쳐서는 안 된다.
순서





실용성(practically: 평가결과를 교육과정과 교수계획에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가),
유아, 교육, 평가
깔끔하게 정리(arrangement) 해 두었습니다.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유아교육 현장에서 사용하는 평가도구들은 표준화 검사의 심리 측정(measurement)적 특성(特性), 즉
유아교육 평가
② 다양한 평가도구로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조직적인 자료를 얻도록 한다.
1) 유아에 대한 평가
- 시험, 검사는 평가의 한 가지 방법, 수단에 불과할 뿐이며, 교육에서의 평가는 그것보다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에 활용되는 검사도구들은 일반적으로 표준화된 것을
유아교육 평가
2) program의 평가
타당도(validity: 평가하려는 것을 제대로 평가하고 있는가), 신뢰도(reliability: 평가
3) 발달상황에 대한 평가
말한다.
4) 생활주제별, 영역별 활동 내용에 따른 수행평가
결과를 얼마나 믿을 수 있는가)가 있어야 하며 다음 사항을 유의해야 한다.
레포트 > 교육계열
훨씬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의미를 지닌다.
설명
- 평가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생각할 때 학생의 능력을 평가하는 수단으로서의 시험을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