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오비맥주의 매실주 마케팅 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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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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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잔의 술이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고 생활에서 오는 긴장을 풀어주기도 하므로 남녀 할 것 없이 특별한 의미로 와 닿는다. 따라서 신제품 개발 기본방향은 청하시장을 방어하면서 소비자 조사에서 파악된 건강 중시형 제품이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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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오비맥주의 매실주「설중매」- 후발제품의 선택적인 marketing strategy
곽한돈 / 오비맥주 marketing 팀장
술이 사람들과 접해온 역싸는 매우 길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 경쟁分析
매실주시장은 `93년 이후 년간 20% 고속성장을 보여 이에 매력을 느낀 주류회사들이 매심, 매화, 매향 등을 출시하였으나, 현재 매취순이 약 65.5%의 마켓쉐어를 차지하는 독점적인 구조를 보이고 있따 이들 후발주자들은 `94년 전후 활발한 광고활동을 보였으나 뚜렷한 성과가 보이지 않자, 광고규모를 촉소하였다. 그러나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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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오비맥주의 매실주 마케팅 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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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오비맥주의 매실주 마케팅 사례(instance)
다. 특히 건강을 해치지 않고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 저도주가 소비자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따
최선의 공격이 최대의 방어 - 개발배경
주류업계의 대부 격인 오비맥주는 출시 후 80% 이상의 고속 성장을 보이던 청하가 최근에 정체를 보이고, 경쟁사에서 매실주를 출시함에 따라 신제품 개발로 장기적 비전을 제시하고, 적극적인 대응에 나설 필요가 강해졌다. 맥주 소주 등 치열한 주류시장에 비해서 성장 가능성이 있고 소비자의 음용 경향에 적합하며 당사 규모와 R&D능력 등을 고려하였을 때, 매실주 시장이 적격으로 판단되었다. 이들은 술을 마실 때 뒤끝이 없고 건강에 유익하며 독특한 제품을 선호한다. 여태까지 주류업계에 종사한 노하우를 감안할 때 단기 내 진입이 가능하다고 예견했지만 현재 출시하고 있는 다른 제품에 影響을 미치지 않으면서 다른 유통경로를 이용 수익성을 만들어야 한다는 어려움도 있었다. 주류시장내 음용 타입별 세분시장 보면, 대중적 기호 29%, 음용 중시형 21%, 저관여형 20%, 건강 관심형 17%, 독주 지향형 13% 등의 순으로 형성되어 있따 이 중 건강관심형(17%)을 Target시장으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