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文化(문화) 연구의 과학적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23:28
본문
Download : 교육과 문화 연구의 과학적 접근.hwp
우리는 최근에 국가적 교육改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교에 관한 응용연구 속에 아동의 관점을 포함시켰다.…(skip)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교육과 문화 연구의 과학적 접근.hwp( 30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교육과 文化(문화) 연구의 과학적 접근
우리가 도한 신중하게 총체적 표본을 취하는 방식으로 연구 참여자의 숫자를 결정하였다.






우리가 도한 신중하게 총체적 표본을 취하는 방식으로 연구 참여자의 숫자를 결정하였다. 우리가 하위문화적 체계들을 정보가 서로 얽혀져서 점차 생... , 교육과 문화 연구의 과학적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우리가 도한 신중하게 총체적 표본을 취하는 방식으로 연구 참여자의 숫자를 결정하였다. 아동을 무시하고, 그들의 생활과 생각은 부수적인 것이라고 믿으며, 어른들 보다 말할 것도 별로 없다고 느끼는 것은 오래 전에 서구유럽에서 파생된 편견들이다(Lee, 1959 : goodman, 1970 : Mesl, 1978 : Throne, 1987 : Kurth-Schai, 1988) 비록 아동들이 성인은 알 수 없는, 그들 자신의 시계와 실체의 해석에 통찰을 제공해 줄 수 있지만, 연구자들은 아동들이 사회적 상황에 부여하는 정보(Intelligence)를 포착하는데 곧잘 실패한다. (Goodman, 1970 : Mead and Wolfstein, 1955 : Roberts, 1970 : Duke, 1987 : Weinstein, 1983) 아동들은 적극적이고, 행위자, 중개인, 그리고 문화의 창조자로서 자발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그들의 지각은 있는 그대로(직접적으로) 해석되어져야 한다. 공동체의 각 성원들은 그들의 위치와 역할에 관계없이, 정보를 창조 평가 전파하고 또 적용하는데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대단히 광범위한 그들의 퍼스낼리티 요소들과 아울러 그들의 다양한 역할과 지위 때문에, 각 개인은 각자 독특한 지각적 준거로 세계(세상)를 해석하고, 다라서 자기 나름의 지적 정서적 그리고 도덕적 통찰을 제공해 줄 수 있다 연구(조사)과정이 잘못되어 이런 필수적 정보가 제한되거나 놓쳐버려서는 안된다 체계적 문화기술론자에 있어, 이것은 아동과 youth등 현지조사에서 빈번히 무시되고 있는 사람들의 관점을 포함시킬 필요가 있음을 암시한다. 우리가 하위문화적 체계들을 정보가 서로 얽혀져서 점차 생물학적, 사회적으로 발달되어 가는 통합체로 간주한다면, 연구대상 공동체(지歷史회)의 모든 구성원들로부터 협조를 얻어 종합할 수 있는 연구전략(戰略) 을 세워야만 한다. 우리가 하위文化(문화)적 체계들을 정보가 서로 얽혀져서 점차 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