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t.co.kr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事例(사례) > smrt7 | smrt.co.kr report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事例(사례) > smrt7

본문 바로가기

smrt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20:29

본문




Download :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docx




Download :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docx( 14 )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事例(사례)

꿈꾸는코끼리의 비영리경영 스터디 _조직의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수립
-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의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수립을 중심으로...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기업이나 조직은 존재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미션과 비전 등으로공표하고 있다
이는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공익재단 등에도 동일하게, 오히려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미션이나 비전은 `이윤극대화`, `주주가치 창출`등의 명확한 목적을 가진 영리기업보다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등의 경우더욱 중요시 되는데 이는 `공유되는 가치`, `존재이유`등에 대해 고민하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표명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일반적으로 조직(Organization)이란 `공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과 사람의 공동체`라고 표현된다
여기에서 말하는 `공통의 목적`이 곧 조직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 조직文化, 정관 등으로 표현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미션(Mission)이란사명,존재이유,존재가치,조직이념 등으로 표현되며,
조직이 존재하는이유와 가치 또는 정체성(Identity),수행하는업(業)의 concept(개념)을定義(정이)하고
국가,사회,고객에게 이렇게 기여 하겠다고 설득력 있게선언하는 것을 의미한다.

미션의 역할
1.조직의 존재이유,추구하는 가치와 이상을 명시화
2.조직의 활동범위를 결정해주는 경계의 역할
3.지속적으로 조직활동에참여하도록 동기부…(투비컨티뉴드 )

기업의%20미션,%20비전의%20의의%20및%20사례_docx_01.gif 기업의%20미션,%20비전의%20의의%20및%20사례_docx_02.gif 기업의%20미션,%20비전의%20의의%20및%20사례_docx_03.gif 기업의%20미션,%20비전의%20의의%20및%20사례_docx_04.gif 기업의%20미션,%20비전의%20의의%20및%20사례_docx_05.gif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事例(사례)

설명


순서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 ,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미션 비전 사례







기업,미션,비전,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

미션은구성원들에게자부심을 느끼게하여조직의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동기를부여한다.

또한 조직의존재이유와 다른 조직과의 차이를說明(설명) 하여 조직이추구하는 가치와 이상을 명시함으로써조직구성원의정체성을 내제화하는 역할을 한다.

미션은“Mission statement”, “사명선언문”등의 형태로 조직 내,외부로 표현된다

조직의 사명선언은고객에대한 책임을 공개적으로천명하는것이며,내부 구성원으로 하여금 고객에 대한책임의식을한시라도 잊지 않도록 일깨우고,모든 업무와활동의 지침이 되는 방향성을 제시한다.
Total 9,08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mr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mr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