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 학습의 이론(理論)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22:09
본문
Download : 자기주도적 학습의 이론과 실제.hwp
라. 학습자는 자신의 학습과定義(정의) 모니터가 되어서, 스스로 환류(feed back)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3. 자기주도적 학습의 원리
가. 학습욕구와 동기의 계속적인 자기확인(self - reaffirmation)
나. 학습계획의 자율적 수립( sel…(생략(省略))
자기주도적 학습의 이론(理論)과 실제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자기주도적 학습의 기초 이론(理論)과 기본戰略 및 실제에 관련되어 강의내용과 교재를 중심으로 작성한 요점요약 資料입니다. 교수 - 학습의 과정에서 학습자의 책임이 더욱 증대되는 방향으로 수업구조가 체계적으로 변해야 한다. 참고자료로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설명
자기주도적 학습의 기초 이론과 기본전략 및 실제에 대해서 강의내용과 교재를 중심으로 작성한 요점정리 자료입니다.
마. 가르치고 배우는 모든 교과의 본질과 기능에 대한 비판적 검토의 기회가 허용되어야 한다.
다.






순서
Ⅰ. 자기주도적 학습의 기초 理論
1. 자기주도적 학습의 定義(정의)
타인의 도움을 받지 않고 개개인이 스스로의 학습 욕구를 진단하여 goal(목표) 를 설정하고,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 물적 자원을 선택하여 학습의 성과를 평가하는 과정. 자기주도적 학습은 혼자서 배운다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학습자가 교사와 동료들과 함께 배워 가는 가운데서 학습 능력을 키우고, 다른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자기학습 요소인 즐거움과 기쁨을 맛보게 되는 과정.
2. 자기주도성을 높이는 교실여건 또는 환경
가. 학습자 나름대로의 인식이 허용되야 한다. , 자기주도적 학습의 이론과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자기주도적 학습의 이론과 실제.hwp( 28 )
다. 참고資料로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나. 학습assignment가 다양하게 선택기회로 제공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