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학적 관점의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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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호학적 관점의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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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호학적 관점의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
1. 개요
시호는 다른 기호로부터 차이를 일으키면서 결정되어지고 의미되는 것으로 우리가 소속해 있는 文化(culture) 에 의해 결정된다 기호의 대표적인 형태인 언어는 흔히 지시대상 그 자체인 기의와 그것을 지칭하는 기표로 나누어지며 이들의 관계는 비록 자의적으로 관계지어진 것이라해도 하나의 기의에는 하나의 기표가 형성된다그러나 포스트 모더니즘시대에는 그 기의가 사라지고 곡 지시대상 지체는 사라지고 수 많은 기표만이 부유(浮游)한다고 볼 수 있다아 즉 지시대상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냐가 아니고 기표들이 「어떻게」의미하고 「어떻게」존재하는가 하는 그 방법에만 관심을 갖게 된다
광고에서도 기의와 기표간의 change(변화)를 겪게 되는데 표현된 어떤 것들이 하나의 기의나 상징을 가지지 않고 수요자 개개인들이 자의적으로 무수히 많은 해석을 할 수 있는 特性을 가지며…(省略)
2. 서술구조의 해체 및 파편화된 영상 이미지
3. 언어메시지의 실종
4. 시간과 공간의 차이
5. 페미니즘적 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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