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의 설정기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9:00
본문
Download : 교육목적.hwp
학습자의 현재 상태와 우리가 바라는 이상적 소망 상태 간에 현격한 차이가 있을수록 교육적 필요는 더욱 커지게 된다
현대생활을 analysis(분석) 하는 일이 필요한 이유는 현대사회는 복잡다양하고 끊임없이 change(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잡다하고 엄청난 양의 지식 중에서 취사선택하고 급변하는 사회문화에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는 교육을 하기 위하여 현대사회의 analysis(분석) 이 필요하다.
순서
교육목적의 설정기준
교육목적 타일러의교육목적 웨슬리의교육목적 듀이의교육목적 / (교육학)
2) 웨슬리(Wesley)의 교육목적 설정기준
3) 듀이(Dewey)의 교육목적 설정기준
설명
1) 타일러(Tyler)의 교육목적 설정기준
다. 학습자들이 가지고 있는 보편적인 필요와 흥미에 기초하여 교육目標(목표)를 설정해야 된다는 것이다. 학습자의 필요와 흥미를 파악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타일러 는 말한다.
1) 타일러(Tyler)의 교육목적 설정기준
Download : 교육목적.hwp( 58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목적 타일러의교육목적 웨슬리의교육목적 듀이의교육목적
첫째, 교육적 필요이다. ①학습자
학습자는 교육과정 구성의 전제가 되며 학습자에 관한 여러 가지 연구 결과는 교육目標(목표) 추출의 중요한 원천이 된다고 하겠다. 교육目標(목표)의 설정에 시사를 주는 학습자의 필요를 구분하면 다음과 같다. 현대사회를 연구해야 될 또 다른 피료썽은 훈련의 전이에 관한 사실에서 발견할 수 있따
교육목적 타일러의교육목적 웨슬리의교육목적 듀이의교육목적 / (교육학)
②현대사회
둘째, 생리적, 심리적 필요이다. 유기체가 이러한 긴장으로부터 벗어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조건들이 생리적 심리적 필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