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t.co.kr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影響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 > smrt2 | smrt.co.kr report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影響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 > smrt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mrt2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影響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05:17

본문




Download :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hwp





· 학습과 자기개발
개인의 정체성 확립
· 개인적 가치를 강화
· 행동의 모델을 찾을 수 있다아
· 미디어를 통해서 중요한 인물과 동일시한다.레포트/인문사회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影響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



Download :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hwp( 60 )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 ,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인문사회레포트 , 아동발달과 교육 대중매체 텔레비젼 아돌발달 어떠한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影響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
아동발달과,교육,대중매체,텔레비젼,아돌발달,어떠한,미치게,될까요,긍정적인,측면과,부정적인,측면,모두를,생각하여,토론,인문사회,레포트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影響(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



1. 텔레비전과 아동발달

텔레비전의 시청은 일상생활 중 일부분이 되었으며, 개인이 인식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텔레비전의 影響(영향)을 받고 있다아 감수성이 높고, 모방심리가 강하며, 판단이 미성숙한 어린 아동의 경우 텔레비전으로부터 큰 影響(영향)을 받는다.
사회적 상호작용
· 다른 사람이 처…(생략(省略))
순서




아동발달과%20교육%20-%20대중매체,%20텔레비젼이%20아돌발달에%20어떠한%20영향을%20미치게%20될까요,%20긍정적인%20측면과%20부정적인%20측면%20모두를%20생각하여%20토론_hwp_01.gif 아동발달과%20교육%20-%20대중매체,%20텔레비젼이%20아돌발달에%20어떠한%20영향을%20미치게%20될까요,%20긍정적인%20측면과%20부정적인%20측면%20모두를%20생각하여%20토론_hwp_02.gif 아동발달과%20교육%20-%20대중매체,%20텔레비젼이%20아돌발달에%20어떠한%20영향을%20미치게%20될까요,%20긍정적인%20측면과%20부정적인%20측면%20모두를%20생각하여%20토론_hwp_03.gif 아동발달과%20교육%20-%20대중매체,%20텔레비젼이%20아돌발달에%20어떠한%20영향을%20미치게%20될까요,%20긍정적인%20측면과%20부정적인%20측면%20모두를%20생각하여%20토론_hwp_04.gif 아동발달과%20교육%20-%20대중매체,%20텔레비젼이%20아돌발달에%20어떠한%20영향을%20미치게%20될까요,%20긍정적인%20측면과%20부정적인%20측면%20모두를%20생각하여%20토론_hwp_05.gif



설명
다. 특히, 유아를 위한 TVprogram은 대중매체를 통한 비형식적인 교육의 역할을 하며, 아동들은 많은 유용한 정보들을 배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부정적으로 보는 입장은 오랫동안의 TV 시청은 아동으로 하여금 공부시간을 빼앗고 건전하고 활동적인 시간을 방해한다고 본다. TV가 아동에게 미치는 影響(영향)에 대한 것은 뚜렷하지가 않은데 아동발달에 TV가 미치는 影響(영향)을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부정적인 입장과 긍정적인 입장으로 나뉜다.










<표 13-1> TV 의 긍정적 기능

구분
주요기능
정보획득의 기능
· 자기 주변의 환경, 사회, 세계에서 일어나는 중요한 사건과 현상을 알 수 있다아
· 실용적인 조언과 opinion, 의사결정에 대한 자문 가능
· 호기심과 일반적인 흥미를 충족시킨다. 뿐만 아니라 TV의 폭력적 장면은 아동의 공격성을 유발하고, 성고정관념적 인물묘사, 비현실적 사회상의 제공, 빠른 화면처리와 피상적인 시각적 묘사로 얕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 등을 TV의 부정적인 입장으로 보고 있다아
반면, TV의 影響(영향)을 긍정적으로 보는 입장은 아동들이 좋은 program 시청을 통해 직접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정보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사회 역할을 배울 수 있고, 친구 간의 결속을 가져올 수 있다고 본다.
· 개인의 정체성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다.
전체 8,81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mr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