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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즘마케팅CHA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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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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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는 이들이야말로 실질적인 구 매층으로, 전체 구매의 3분의 2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끝으로 지각수용자는 marketing efficacy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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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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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제품을 출시한 초기에 는 혁신성을 중시하는 소수의 소비자가 생기지만, 이후에는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주류시장으로 옮아가야 하는데, 첨단 기업은 때때로 이 초기시장과 주류시장 사이에서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거나 정체현상을 겪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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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SM 이란
1.요약

제품이 아무리 훌륭해도 일반인들이 사용하기까지 넘어야 하는 침체기를 가리키는 경제용 어.

2.본문

첨단 기술 수용론 이라고도 한다.
그러나 전기다수 및 후기다수 계층은 실용적인 면을 중시해 여러 가지 참고 사항을 고려 한 뒤 실용적인 면이 증명된 후에야 구매하기 스타트하고, 기업측에서 볼 때에는 이 두 계 층의 구매가 일어날 때 비로소 수익성이 좋아진다. 이것을 미국 실리 콘밸리의 컨설턴트인 무어(Geoffrey A. Moore)가 1991년 미국 벤처업계의 성장과정을 설 명하는데 적절한 theory 으로 차용하면서 marketing theory 으로 확립되었다. Chasmtheory 에 따르면, 소비자는 혁신자선 각수용자전기다수후기다수지각수용자 등 5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는데, 일단 첨단제품이 출시되면 혁신자와 선각수용자는 기술 애호나 잠재적 이익 등을 고려해 이 제품을 구입한 다. Chasm이란 원래 지각변동 등의 이유로 인해 지층 사 이에 큰 틈이 생겨 서로 단절되어 있다는 것을 뜻하는 지질학 용어다.
첨단제품의 초기 수요자와 그 이후 주류시장의 수요자들은 서로 다른 시점에서 서로 다른 이유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 경우 기술이나 제품이 아무리 혁신적이고 훌 륭하다 하더라도 실용적이지 못하면 시장에서 성공하기가 어렵다.
이렇듯 초기시장에서 주류시장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되거나 후 퇴하는 단절현상을 가리켜 Chasm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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