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20,30대 타겟(엔트리카) marketing 전술제안 파워포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5 16:25
본문
Download : 기아자동차 20,30대 타겟(엔트리카) 마케팅전략제안 파워포인트.pptx
%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A0%9C%EC%95%88%20%ED%8C%8C%EC%9B%8C%ED%8F%AC%EC%9D%B8%ED%8A%B8_pptx_01.gif)
%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A0%9C%EC%95%88%20%ED%8C%8C%EC%9B%8C%ED%8F%AC%EC%9D%B8%ED%8A%B8_pptx_02.gif)
%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A0%9C%EC%95%88%20%ED%8C%8C%EC%9B%8C%ED%8F%AC%EC%9D%B8%ED%8A%B8_pptx_03.gif)
%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A0%9C%EC%95%88%20%ED%8C%8C%EC%9B%8C%ED%8F%AC%EC%9D%B8%ED%8A%B8_pptx_04.gif)
%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A0%9C%EC%95%88%20%ED%8C%8C%EC%9B%8C%ED%8F%AC%EC%9D%B8%ED%8A%B8_pptx_05.gif)
%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A0%9C%EC%95%88%20%ED%8C%8C%EC%9B%8C%ED%8F%AC%EC%9D%B8%ED%8A%B8_pptx_06.gif)
기아자동차 20,30대 타겟(엔트리카) marketing 전술제안 파워포인트
순서
기아자동차 20,30대 타겟(엔트리카) marketing 전술제안 파워포인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아자동차,대,타겟,엔트리카,마케팅전략제안,파워포인트,경영경제,레포트
기아자동차 20,30대 타겟(엔트리카) 마케팅전략제안 파워포인트 , 기아자동차 20,30대 타겟(엔트리카) 마케팅전략제안 파워포인트경영경제레포트 , 기아자동차 대 타겟 엔트리카 마케팅전략제안 파워포인트
_SLIDE_1_
2030 엔트리카 시장 공략.
_SLIDE_2_
상황 analysis
_SLIDE_3_
1. analysis
* 자동차 M/S 실태은
60%
50%
40%
30%
20%
10%
0%
기아
대구
기아
현대
대구
현대
삼성
대구
삼성
2011년 1분기mean(평균) 기준 전국/대구 M/S 비교
31.8
27.08
-4.72
48.2
45.9
-2.3
6.7
8.92
+2.22
출처 : KIA 자동차 자료(data)제공
전국 대비 대구지역의 M/S가 4.72% 낮다
_SLIDE_4_
1. analysis
* 왜 M/S가 떨어지는 것일까
현대자동차에 대한 보편적인 선호
문제인식
1위 메이커& 인근 울산에 사업장이 위치
르노 삼성자동차의 M/S 높음
삼성 브랜드에 대한 대구지역의 높은 충성도의 결과
기아자동차에 대한 거부감 존재
타 지역 대비 강한 대구의 지역성과 ‘기아차=호남기업’ 인식
대구 지역민들의 인식으로 인해...
_SLIDE_1_
2030 엔트리카 시장 공략.
_SLIDE_2_
상황 analysis
_SLIDE_3_
1. analysis
* 자동차 M/S 실태은
60%
50%
40%
30%
20%
10%
0%
기아
대구
기아
현대
대구
현대
삼성
대구
삼성
2xxx년 1분기mean(평균) 기준 전국/대구 M/S 비교
31.8
27.08
-4.72
48.2
45.9
-2.3
6.7
8.92
+2.22
출처 : KIA 자동차 자료(data)제공
전국 대비 대구지역의 M/S가 4.72% 낮다
_SLIDE_4_
1. analysis
* 왜 M/S가 떨어지는 것일까
현대자동차에 대한 보편적인 선호
문제인식
1위 메이커& 인근 울산에 사업장이 위치
르노 삼성자동차의 M/S 높음
삼성 브랜드에 대한 대구지역의 높은 충성도의 결과
기아자동차에 대한 거부감 존재
타 지역 대비 강한 대구의 지역성과 ‘기아차=호남기업’ 인식
대구 지역민들의 인식으로 인해 브랜드 선호도 낮음
_SLIDE_5_
1. analysis
우리의 타겟은 2030!
2030세대는 4050세대보다
기아자동차에 대한 거부감이 적다!
타겟 대상으로 20대 30대가 적합!
출처 :자체설문조사
n=100
문제analysis
_SLIDE_6_
1. analysis
* 2030 analysis-(1) 인구
전체 대구인구 2,456,xxx명 중에
약 3분의 1 정도인 809,200(33%)명 차지
출처:통계청
20 - 24세
25 - 29세
30 - 34세
35 - 39세
2030인구 계
대구인구 계
2030 비율
201,912
189,361
203,585
214,342
809,200
2,456,xxx
33%
대구의 2030은 타겟으로 삼기에 충분한 인구 비율
_SLIDE_7_
20 ~ 30 대
2030과 4050의 차량구매시 최우선 고려요소
40 ~ 50 대
가격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20~…(To be continued )
Download : 기아자동차 20,30대 타겟(엔트리카) 마케팅전략제안 파워포인트.pptx( 68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