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t.co.kr 교육심리학의 성격 > smrt3 | smrt.co.kr report

교육심리학의 성격 > smrt3

본문 바로가기

smrt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의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7:07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의 성격.hwp




이것은 금세... , 교육심리학의 성격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교육심리학의 성격.hwp( 64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확실히 교사가 하는 일의 중심인 「가르친다」는 것에 대해서 심리학의 직접적인 공헌은 그다지 크지 않았다. 이것은 금세기에 들어서부터 학습심리가 Thorndike 이래의 결합주의적 계통의 理論이 그 주류를 차지하고, 지적학습理論을 소홀히 한 상태로 1950년대까지 이르렀다는 것에도 기인된다된다.
교사가 심리학에 환멸을 느끼는 경우는 그 밖에 또 하나의 요인이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된다. 따라서 그것은 종래의 유사 서적과 달리 교육심리학을 학습理論, 발달심리학, 정신위생, 교육적 심리학적 측definition 합성물로는 간주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세계적으로 학문과 문화의 change(변화)와 진보에 대응하는 커리큘럼 현대화의 필요가 강조되고, 많은 심리학 연구자가 그 개발과 평가에 참여하는 가운데 위와 같은 문제가되는점 을 반성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학급에서 행해질 것 같은 학습, 즉 受容的 혹은 발견적 방법에 의한 有意味한 상징학습」을 중심에 고정시키고, 다른 영역에는 그것과 직접 관계하는 것에 한해서만 언급한다는 방침을 명시하였다. 다음의 인용은 그러한 문제의식을 단적으로 나타내고 있따
1968년에 Ausubel은 그가 저술한 ꡔ교육심리학 - 인지적인 입장에서ꡕ라고 headline(제목)을 붙인 책의 서문에서 「본서의 기본적인 발상은, 교육심리학은 주로 학급의 경우 학습의 성질, 조건, 성과 및 평가에 관계하는 것이라 하겠다.
Ausubel이 이와 같은 입장을 취한 것은 그때까지의 심리학의 교육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비판을 포함하고 있음에 지나지 않는다. 이런 현상에 change(변화)가 보이기 처음 한 것은 1950년대가 끝날 무렵부터이다. 그것은 심리학에는 그것이 양심적이면 양심적일수록 留保조건이 너무 많다고 하는 것이다.






확실히 교사가 하는 일의 중심인 「가르친다」는 것에 관련되어 심리학의 직접적인 공헌은 그다지 크지 않았다. 이것은 금세...

다. 그 계보 속에서 가장 뛰어나게 우수한 Skinner의 作動條件化형성理論과 기법을 제외하고는 심리학의 교육방법에의 기여는 局外的인 opinion(의견)이나 시사의 영역에 머물러왔다. 좀처럼 흑백이 분명한 conclusion 이 나오…(skip)
교육심리학의%20성격_hwp_01.gif 교육심리학의%20성격_hwp_02.gif 교육심리학의%20성격_hwp_03.gif 교육심리학의%20성격_hwp_04.gif 교육심리학의%20성격_hwp_05.gif 교육심리학의%20성격_hwp_06.gif
교육심리학의 성격
순서

확실히 교사가 하는 일의 중심인 「가르친다」는 것에 대해서 심리학의 직접적인 공헌은 그다지 크지 않았다.
Total 9,02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mr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mr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