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개념(槪念)(definition )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0:48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개념(정의)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순서
설명
Download : 마케팅의 개념(정의)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26 )
%EA%B3%BC%20%EC%A4%91%EC%9A%94%EC%84%B1%EC%97%90%20%EB%8C%80%ED%95%B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1.gif)
%EA%B3%BC%20%EC%A4%91%EC%9A%94%EC%84%B1%EC%97%90%20%EB%8C%80%ED%95%B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2.gif)
%EA%B3%BC%20%EC%A4%91%EC%9A%94%EC%84%B1%EC%97%90%20%EB%8C%80%ED%95%B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마케팅의 개념(槪念)(definition )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마케팅,개념,정,과,중요성,대해,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의 개념(정의)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마케팅의 개념(정의)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개념 정 과 중요성 대해 설명하시오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의 定義(정이) (定義(정이))과 중요성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marketing 의 定義(정이) 과 중요성
1. marketing 의 定義(정이) 과 定義(정이)
marketing 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욕구충족과 目標(목표)달성을 위한 교환을 창출하기 위하여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이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촉진)하고, 유통하는데 관련된 제반 활동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다.
이 定義(정이)는 첫째, marketing 의 적용대상을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활동과 비영리조직체와 개인의 활동으로 간주하고 있다아 둘째, 교환대상을 재화와 서비스뿐만 아니라 아이디어까지를 포함시킨다. 이러한 시장상황의 變化…(투비컨티뉴드 )
마케팅의 개념(槪念)(definition )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다.
2. marketing 의 중요성
생산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과잉공급시대로 접어들게 되자 판매자나 생산자가 시장을 지배하던 시대에서 소비자(구매자)가 시장을 지배하는 시대로 반전되었다. 여기서 marketing 믹스란 marketing 관리자가 marketing 활동을 效果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의미하며, 이것은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경로(place), 촉진(promotion) 등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어 4Ps로 불린다. 셋째, marketing 믹스의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였다.
marketing (marketing)은 시장이란 뜻의 market에 현재 진행형인 ~ing가 붙어서 만들어진 것으로, 미국 marketing 학회 (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는 marketing 을 개인이나 조직체의 목적을 만족시켜 주는 상호교환을 성립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의 定義(정이) 화,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the process of planning and executing the conception, pricing, promotion, and distribution of ideas, goods, and services to create exchange that satisfy individual and organizational objectives)으로 定義(정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