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9:42본문
Download : 날씨 마케팅.hwp
이렇게 얼마나 기상요인이 매출액에 影響을 주는가를 측정(measurement)함과 동시에 어떻게 影響을 주는가 역시 측정(measurement)해야 한다. 이렇게 자사의 매출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이 가려지면 이 요인이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매출에 影響을 미치는가를 판별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오늘날 날씨가 모든 산업분야에서 손익을 좌우하는 변수로 작용하면서 정확한 날씨 정보의 확보가 중요해졌다.
,경영경제,레포트
다. 반대로 날씨가 좋으면 여행을 가고 싶고 시원한 맥주를 떠올리며 사람들과 어울릴 약속을 하게 된다 태풍이 닥치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집 주위를 점검하고 가뭄이 나면 물을 아껴쓰게 된다
이처럼 날씨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람들의 행동에 직간접적으로 影響을 미친다.
(1) 날씨 marketing 의 기본 조건
날씨 marketing 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기본적인 전제 조건이 필요하다. 비가 오면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이나 부침개가 먹고 싶고 이불 속에 드러누워 책을 읽고나서 싶어진다. 예를 들어 매출과 기상과의 상관 관계를 생각해 보자. 매출에 影響을 주는 요인은 매우 다양하다. 날씨마케팅 , 날씨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날씨마케팅
날씨 마케팅에 대한 資料입니다. 막연히 감으로 가지고 있는 요인이 맞을 수도 있지만 다른 결정적인 요인이 있을 수도 있따 야외 수영장의 입장 수익에 影響을 미치는 결정적인 요인이 과연 기온의 상승인가 혹은 햇빛이 나느냐 안 나느냐 하는 것인가는 섣불리 결정을 내릴 수 없는 것이다. 이런 다양한 요인 중 기상과 관련되어 alteration(변화) 하는 양을 정확히 찾아내야 한다.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한 절차는 자사에 影響을 미치는 기상 요인이 무엇인가를 찾아내는 것이다. 더 나아가 생산과 유통, 소비의 산업활동에까지 影響을 미친다. 에어컨 매출과 기온 alteration(변화) 의 상관 관계를 생각해 보자. 소비자들이 올해의 기온이 높다고 해서 당장 내년에 에어컨을 많이 구입할까? 혹은 지속적으로 무더운 여름이 2~3년 계속되어야 비로소 그 다음해에 에어컨을 많이 구입할까? 겨울이 추우면 다가오는 여름이 덥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겨울의 …(drop)
순서
Download : 날씨 마케팅.hwp( 65 )
설명





날씨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날씨 마케팅
날씨가 변하면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도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