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書感想文(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7:00본문
Download : 독후감(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hwp
당연히 취직을 준비하고 마음 졸이고 있을 이때, 스펙을 쌓는 다른 준비생들을 보면 나도 조그마한 것 하나 쌓고 싶고, 뒤쳐지지 않고 싶어 발을 동동 구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물론 아무것도 없이 스토리만으로 합격한다는 것은 어렵고 사실상 불가능한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讀書感想文(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설명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23살이라고 하면 한창 처음 할 나이, 꿈을 품을 나이, 아직 늦지 않은 나이 등 아직까지는 어린나이라고 할 수 있따 하지만 23살을 군대를 안 갔다고 가정하면 대학교 4학년 또는 졸업반이라고 칭하게 되어 23살 앞에 붙었던 수식어들은 조금씩 바뀌게 된다 취직을 준비해야 할 나이, 이대로 졸업하게 되면 백수, 취업준비생(취준생) 등이 바로 그것이다. 안 그래도 남들 다 있는 컴퓨터 자격증 하나 없고, 전공은 건축디자인인데 그림도 잘 못 그리고 캐드나 스케치업 등 각종 중요한 프로그램(program]) 들을 할 줄도 모른다. 또한 이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나에게 있어서 제일 큰 문제는 내가 나 자신에게 그 어떤 것으로도 발전하지 못하게 기회를 차단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두가 스펙 ,스펙하고 따지는 세상이다. 물론 꼭 건축디자인학과 라고 자격증을 갖추어야 하는 건 아니지만 ‘남들은 자격증도 있고 그림까지 잘 그리는데’ 라는 생각에 내가 초라하다고 느낄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었다. 문이 열리길 기다리는 동안 누가 더 많이 준비하고 다듬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사회적 위치, 성공여부는 달라진다. 우리는 이제 사회라는 문 앞에 서있는 대기자와 같다. 스펙과 스토리를 비교해 보았을 때 스토리를 중요시 하는 것은 맞지만 아무것도 없는 스토리는 환영의 대상이 아닐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스토리가 없는 스펙도 무용지물이지만 스토리가 없는 허울뿐인 스토리가 더 무용지물일지도 모른다.
좌절과 우울함에 빠져있던 나에게 이 책은 새로운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카이스트 대학교의 안철수 교수(+서울 노원구 국회의원)님은 자기에게 줄 수 있는 최고…(To be continued )
레포트/감상서평
讀書感想文(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독후감(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 독후감(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스토리 스펙 이긴다
순서
Download : 독후감(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hwp( 79 )
독후감,스토리,스펙,이긴다,감상서평,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