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점의 서비스 유형이 소비자의쇼핑가치 지각과 쇼핑만족에 미치는 影響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04:51
본문
Download : 소매점의 서비스 유형이 소비자의쇼핑가치 지각과 쇼핑만족에 미치는 영향.hwp
이 관점에서의 가치는 단순한 제품구입(product acquisition)을 넘어서서, 온전한 쇼핑경험(complete shopping experience)을 이루기 위한 정량적·정성적, 주관적·객관적인 모든 요인을 포함하는 것이다.
위의 네 가지 관점 각각은 특정상황에 적합하다. 이 관점에서의 가치는...
설명
네 번째 관점은 가치를 “모든 관련된 평가기준을 고려하여 전반적으로 지각하는 주관적인 유용성(worth)”이라고 본다.
네 번째 관점은 가치를 “모든 관련된 평가기준을 고려하여 전반적으로 지각하는 주관적인 유용성(worth)”이라고 본다. 이 관점에서의 가치는... , 소매점의 서비스 유형이 소비자의쇼핑가치 지각과 쇼핑만족에 미치는 영향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다. 그러나 엄밀한 의미에서 볼 때, 제품자체·가격·제품이 제공하는 기능적 효용에만 가치의 범위를 한정한다면 소비경험(consumption experiences)이 제공하는 모든 가치를 설명(explanation)하기에는 너무나 협소할 것이다(Hirschman and Holbrook 1982).
쇼핑은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게 할 뿐만 아니라 소비경험을 하는 동안 발생하는 자연스런 反應을 통해 쾌락적인 가치 또한 제공하게 된다된다. 이와 같이 쇼핑경험에서의 가치는 제품구입과 같은 계획했던 목표(目標)를 달성하는 것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으나, 쇼핑을 통해 즐거움이나 재미와 같은 감정적인 것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진병호와 고애란 1999).
2.2.2 쇼핑가치의 유형
쇼핑가치는 계획했던 목표(目標)를 의식적으로 추구함으로써 얻는 실용적 가치와 쇼핑자체의 즐거움을 통해 얻는 쾌락적 가치를 모두 포함하는데 …(省略)






Download : 소매점의 서비스 유형이 소비자의쇼핑가치 지각과 쇼핑만족에 미치는 영향.hwp( 68 )
레포트/경영경제
소매점의 서비스 유형이 소비자의쇼핑가치 지각과 쇼핑만족에 미치는 影響
순서
네 번째 관점은 가치를 “모든 관련된 평가기준을 고려하여 전반적으로 지각하는 주관적인 유용성(worth)”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