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소비자의槪念과特性(특성),성인소비자교육의목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23:28본문
Download : 성인소비자의개념과특성,성인소비자교육의목적.hwp
이처럼 성인기는 일생 중 가장 긴 기간이며 성인기에 속하는 소비자의 규모도 가장 크다. 점차 성인기 후반부로 넘어가면서 이때의 성인소비자는 물질적 소유, 사적 소유, 그리고 편리성 등을 추구하게 된다 즉, 이들은 절약을 통해 부의 축적을 이루고자 하는데 결국 성인소비자들은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구매력이 가장 큰 시기의 소비자로서 그 effect력이 상당히 크다. 그런데 노인의 기준 연령이 60세 또는 65세 등으로 일정하지 않다.
성인의 속성 을 살펴보면 우선 신체적 속성 으로 성인 후기에는 노화현상이 나타나며 심리적으로는 자기중심성 경향 및 경직성이 있고…(투비컨티뉴드 )
설명
성인소비자의槪念과特性(특성),성인소비자교육의목적
레포트/경영경제






성인소비자의개념과특성,성인소비자교육의목적성인소비자의개념과특성,성인소비자교육의목적 , 성인소비자의개념과특성,성인소비자교육의목적경영경제레포트 ,
성인소비자의槪念과特性(특성),성인소비자교육의목적
Download : 성인소비자의개념과특성,성인소비자교육의목적.hwp( 84 )
성인소비자의槪念과特性(특성),성인소비자교육의목적
순서
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인소비자의 소비의식과 행동, 태도 등은 오랜 기간 지속되는 성인기 동안 스스로의 소비생활에 effect을 미칠 뿐 아니라 자녀의 소비자 사회화를 비롯한 가족들의 소비생활에도 많은 effect을 미치기 때문에 성인소비자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소비자주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다음의 12장에서 고령소비자를 65세 이상으로 정이하고 있으므로 성인소비자를 19세부터 64세까지로 그 범위를 넓히고자 한다.
,경영경제,레포트
성인소비자의 정이 과 속성 , 성인소비자교육의 목적
목차
성인소비자의 정이 과 속성
Ⅰ. 성인소비자의 정이
Ⅱ. 성인소비자의 속성
1. 대학생 소비자
2. 기혼소비자
Ⅲ. 성인소비자교육의 목적
1. 일반 성인교육의 목적
2. 성인소비자 교육의 목적
성인소비자의 정이 과 속성
I. 성인소비자의 정이
성인기는 청년기를 처음 으로 하여 성인기, 중년기, 장년기까지 포함하는 시기로 생활 연령으로는 19세부터 59세까지를 말한다. 성인기가 이처럼 길고 그 규모가 크기 때문에 성인기를 하위집단으로 나누어 살펴보는 것이 效果(효과)적이라는 견해도 있다
성인소비자는 다른 연령대의 소비자와는 달리 생활 연령상 해당되는 연령의 범위가 넓어서 그 속성 을 몇 가지로 간추려서 說明(설명) 하기에는 쉽지가 않다.
II. 성인소비자의 속성
성인기의 소비자는 우선 대학교에 진학하여 학교생활을 이어가거나 직업을 선택하여 사회생활을 처음 하고 결혼을 통해 가정을 이루는데 이때에는 사회에서의 여러 가지 의사결정을 하게 되며 책임감 있는 소비에도 관심을 갖게 되고 소비자로서의 권리와 책임에 대하여 의식하는 소비 행동을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