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산서원”을 다녀와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07:34본문
Download : “병산서원”을 다녀와서.hwp
앞에서도 말했듯이 서원은 양반 자제들을 가르치는 사립학교다. 교육이란 무엇인가?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교육과 인간 교육이란 것을 막 떠올리게 한다. 앞에 조용히 흐르는 낙동강은 얌전하고 얕다. 넓은 모래사장 역시 더없는 운동장이고 사색터 였다.병산서원 , “병산서원”을 다녀와서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병산서원”을 다녀와서에 대한 글입니다.
다. 제일 북쪽 높은 곳에 도서관과 서애선생을 모신 사당이 있고 그 앞에 명륜당인 입교당이 있고, 그 좌우에 동해 서재가 있으며 입교당과 마주 본 곳에 넓은 누마루 건물인 만대구가 있고 그리고 복례문이라 불리는 정문이 병산 서원의 전부다. 여름에는 얼마든지 물놀이도 가능하다. 이 병산 서원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생각게 한다.
병산서원은 안동 하회마을 뒤쪽에 있다 맞은편에는 병산이 그야말로 병풍처럼 둘러쳐 있고 낙동강이 그 앞에서 하회마을을 끼고 돌아간다.
병산 서원은 이렇게 자연 속에 파뭍혀 있다 산과 물. 그리고 그들과 함께 하는 해, 달, 별 시시각각 자연의 조화를 언제나 …(투비컨티뉴드 )
설명
“병산서원”을 다녀와서에 대한 글입니다. 경치에 빠져 공부에 소흘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한다. 너무 경치가 좋은 곳도 피했다.
Download : “병산서원”을 다녀와서.hwp( 52 )
,인문사회,레포트
“병산서원”을 다녀와서
순서


병산서원
병산 서원의 구조는 간단하다. 이렇게 병산서원은 병산과 낙동강을 앞에 두고 북쪽 언덕 쪽에 아담하게 자리잡고 있다 양반들은 그들의 자제를 가르치기 위해서 마을로부터 너무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이곳에 학교를 지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