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아동의 사회적 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1:28본문
Download : 학습장애 아동의 사회적 기술.hwp
특수교육대학원에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학습장애 아동의 사회적 기술.hwp( 37 )
2주에 걸쳐서 논문 및 인터넷(Internet), 각종전문서적을 뒤져서 좋은 들만 빼내어 만든 것입니다.실제로 결과도 A+를 받았습니다.만든 다음에도 1주동안 가다듬어서 교수님께 극찬을 들은 작품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학습장애아동의사회적기술
순서
이 레포트(report) 를 구매하시면 결코 후회 하시지는 않을겁니다.
학습장애 아동의 사회적 기술
다.
실제로 결과도 A+를 받았습니다. 2주에 걸쳐서 논문 및 인터넷, 각종전문서적을 뒤져서 좋은 자료들만 빼내어 만든 것입니다.
설명
1. 사회적 기술의 중요성
2. 사회적 기술의 정이
1) 학자에 따른 정이 의 정이
2) 사회적 능력, 사회적 기술, 사회인지
3. 학습장애아동의 사회적 기술
1) 학습장애아동들이 보이는 사회적 기술의 특징
2) 학습장애아동들의 사회적 기술 결함의 原因
4. 사회적 기술의 평가
1) 사회적 기술 및 사회적 능력의 구성 요소
2) 사회적 기술 평가 방법
3) 평가 목적과 평가 방법의 연계
5. 사회적 기술 지도
1) 기존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program]) 들의 효과(效果)
2) 사회적 기술 지도 교육과정에 반드시 포함해야 할 사항
3) 주요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program])
4) 효과(效果)적인 선행 사회적 훈련 프로그램(program]) 들의 특징
5) 실제 사회적 기술 지도를 위한 일반적인 지침
6.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program])
1) 프로그램(program]) 의 goal(목표)
2) 프로그램(program]) 의 구성 방법 및 진행 절차
3) 사회적 기술이 발휘되지 않을 경우: 관계의 긴장, 사회적 고립, 배척, 무시당함, 언어적 신체적 공격
- 학습장애인이나 정신지체인들이 직장에서 배척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적절한 사회적 기술의 결핍
4) 비언어적 학습 장애- 공간 지각, 사회적 기술 학습 장애의 하위 유형으로 간주, 정서지능 즉, EQ 나 GARDNER의 다중지능 理論에서 사회적 능력을 하위 영역으로 간주
2. 사회적 기술의 정이
1) 학자에 따른 정이 의 정이
(1) Walker, McConnell, Holmes, Todis, Golden(1983) 정이
① 개인이 긍정적인 사회적 사회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게 해 주는 능력: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주도 하고, 긍정적 관계를 유지하며, 지시에 따르고 적절한 방법으로 필요한 것을 요구하는 능력
② 또래들에 의한 수용과 만족스러운학교 適應(적응): 또래들에게 수용되고, 학급에서 성공적으로 適應(적응)하는것으로 기본적인 상호작용기술, 대화기술, 친구를 사귀는 기술
③ 좀더 큰 사회 environment을 효과(效果)적으로 다루고 適應(적응)하는 능력
(2) Ladd와 Mize(1983)의 정이 : 文化(문화)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사…(省略)
만든 다음에도 1주동안 가다듬어서 교수님께 극찬을 들은 작품입니다.학습장애아동의사회적기술 , 학습장애 아동의 사회적 기술인문사회레포트 ,
특수교육대학원에서 작성한 레포트(report) 입니다.이 레포트를 구매하시면 결코 후회 하시지는 않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