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과정의 배경과 필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01:13본문
Download : 통합교육과정의 배경과 필요성.hwp
,사범교육,레포트
서론
학문중심 교육과정이 지식의 구조를 중심으로 가르쳐야한다는 주장이였고 그 결과 각 교과는 지식의 구조를 중심으로 하나의 독립된 교과를 이루면서 서로 관련을 맺지 않은 채 가르쳐졌다. 때문에 이들은 지식을 몇 개의 사고의 형식 또는 지식의 구조로 분류하여 각각을 독립된 교과로 취급한다. 그들은 학습자에게 관심을 집중시켰고 그동안의 지나친 지식중심의 교육과정이 학습자의 경험과 교과와의 분리 또는 생활과의 분리를 초래하…(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통합교육과정의 배경과 필요성.hwp( 52 )
통합교육과정의 배경과 필요성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 통합교육과정의배경과 , 통합교육과정의 배경과 필요성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통합교육과정의 배경과 필요성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
그러나 그 후 인본주의 심리학이나 현상학적 접근의 influence(영향)하에 인간중심 교육과정이 등장하면서 학습자에 대한 이해가 전과는 달라졌다.
따라서 그들은 교과간의 통합을 지향하지 않은 채, 서로 구분되는 지식의 구조나 사고의 형식에 따라서 교과를 구분하여 가르치는 분과주의를 채택하였다. 일부 교육과정학자들은 지식중심의 교육보다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했다. 이들에게 있어 교과들 간의 통합을 시도한다는 것은 지식의 교유한 성격을 잃어버리는 것이고 그렇게 되면 그들이 goal(목표) 로 하는 지적 안목이나 과학적으로, 歷史적으로 사고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지식의 구조나 사고의 형식을 강조하는 학문중심교육과정理論(이론)은 지식은 서로 다른 탐구의 대상과 탐구의 방식을 가지므로 구분 될 수 밖에 없다.
통합교육과정의 배경과 필요성
통합교육과정의배경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