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t.co.kr [교육학] 잠재적 교육과정과 열린교육 > smrt8 | smrt.co.kr report

[교육학] 잠재적 교육과정과 열린교육 > smrt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mrt8

[교육학] 잠재적 교육과정과 열린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1:27

본문




Download : [교육학] 잠재적 교육과정과 열린교육.hwp




잠재적 교육과정은 이들 힘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지속적인 영향력과 그 결과를 뜻한다. 보고서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레포트(report)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체계적인 계획 없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으며, 학생들이 갖게 되는 모든 경험과 결과들이 교육적으로 가치 있다고 보기도 어렵기 때문에 본서에서는 교육과정을 계획 측면에 초점을 두고, 公式(공식)적인 문서에 들어 있는 교육에 관한 계획으로 그 의미를 한정한다.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Jackson(1968)은 그의 저서 ‘교실에서의 생활’에서 잠재적 교육과정이라는 말을 처음 사용하였으며, 학교의 속성 을 군집, 상찬, 평가 등으로 규정하고 그것들이 학생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력을 제시하였다. 학생들의 인지, 태도, 행동 變化(변화)는 公式(공식)적인 교육과정을 통해서뿐만 아니라 학교 안의 눈에 띄지 않는 힘, 즉 학교의 물리적 조건, 제도 및 행정 조직, 사회 및 심리적 상황에 의하여 일엉난다. 보고서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시길 바랍니다.교육과정정리 , [교육학] 잠재적 교육과정과 열린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생각과 `열린`槪念으로서 열린교육에 상대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사범교육,레포트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생각과 `열린`개념으로서 열린교육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근래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는 성별, 계급, 인종, 권력과 지식, 수업, 평가 등의 관계를 밝히는 방향으로 확대되어 왔다.

2.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skip)

[교육학]%20잠재적%20교육과정과%20열린교육_hwp_01.gif [교육학]%20잠재적%20교육과정과%20열린교육_hwp_02.gif [교육학]%20잠재적%20교육과정과%20열린교육_hwp_03.gif [교육학]%20잠재적%20교육과정과%20열린교육_hwp_04.gif [교육학]%20잠재적%20교육과정과%20열린교육_hwp_05.gif
[교육학] 잠재적 교육과정과 열린교육



교육과정정리(arrangement)


다.

설명


Download : [교육학] 잠재적 교육과정과 열린교육.hwp( 87 )





1. 定義(정의)

2.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생각.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유형 및 특징>
● 단계형:■
● 심화·보충형:
● 과목선택형:
● 단계형
● 심화·보충형
● 과목선택형
● 운영방법

II. `열린` 定義(정의) 으로서 열린교육
1. 열린교육의 定義(정의)
2. 열린교육의 원동력
3. 열린교육의 定義(정의) 상 함의
4. 열린교육과 대안교육의 차이


잠재적 교육과정에서는 학교를 단순한 교육의 장이 아니라 학생들이 생활하는 공간으로 간주한다.
전체 9,01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mr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